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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48 전차 Patton III와 M48A5K 탱크 패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
M48 Patton III: 1955년의 주력 전차
M48 Patton III는 1955년에 제작된 주력 전차로, 약 12,000대가 생산되었습니다. 이 전차는 M47 Patton의 진정한 후속 모델로, 1차 세계 대전 중 미 육군의 열렬한 탱크 후원자이자 2차 세계 대전 중 전설적인 지휘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. M48은 M47 Patton (또는 "Patton II")의 개발품이었으며, 1953년에 투입되었습니다.
M48은 완전히 새로운 포탑과 새시, 수정된 서스펜션, 더 강력한 엔진 및 기타 여러 개선 사항을 채택하여 근본적으로 기술적인 출발을 했습니다. 이 전차는 90mm 주포를 탑재하고 만들어졌으며, 1958년에 90mm 주포는 더 이상 최신 소련 탱크에 적합하지 않았으므로 M48A5는 새로운 M60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Royal Ordnance L7 주포에서 파생된 105mm M68 주포를 채택했습니다.
M48A5K 탱크: 한국군의 주력 전차
M48A5K 탱크는 M48의 개량 버전으로, 한국군에서 70~80년대 주력으로 이용하던 전차입니다. 한국군에 최초로 보급된 M48 전차는 M48A2C형이었으며, 2019년 현재도 M48A3K/A5K 계열의 경우 한국군에서는 대한민국 해병대, 육군 중동부전선 및 후방지역의 전차부대의 주력전차로 여전히 운용되고 있습니다.
M48A5K는 105mm 활강포를 탑재하고 있으며, 이는 M48의 90mm 주포에 비해 더 강력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개량을 통해 M48A5K는 한국군의 주력 전차로서의 역할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M48 전차의 개발 이력
OTCM #33791 지침은 1951년 2월 27일 전차 설계 및 개발의 다음 단계로 90mm Gun Tank T48을 지정했습니다. 설계는 모든 면에서 혁신적이었고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, 즉 주포, 거리 측정기, 로드휠, 리턴 롤러 및 구동 스프로킷이 재설계되었습니다.
가장 외부적으로 눈에 띄는 측면은 경사진 전면부가 있는 더 길고 더 낮은 새로운 선체와 소련 T-54 / 55 디자인을 상기시키는 반구형 포탑이었습니다. 내부적으로는 선체 기관총을 포기한 후 승무원이 4명으로 복귀했습니다.
M48 전차의 세부 사항
- 제작년도: 1955년
- 제작량: 약 12,000대
- 주포: 90mm (M48), 105mm (M48A5K)
- 승무원: 4명
M48 전차의 운용
M48 전차는 미국 육군과 해병대에서 교체되었을 때 대부분 해외에서 판매되었습니다. 이 모든 냉전 기간 동안 외국 색상으로 전투 테스트를 거쳤으며 오늘날에도 일부 국가에서 최전선에 있습니다. 미국으로 돌아가면 베트남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60년대에 점차 M60으로 대체되었습니다.
M48 전차의 특징
M48 전차는 그 자체로 2차 세계 대전 이후의 탱크 설계와 개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. 그것은 그 이후의 많은 탱크, 특히 M60과 같은 미국의 주력 전차에 대한 설계 원칙을 설정했습니다. M48의 성공은 그것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부 국가에서 운용되고 있다는 사실에서 잘 나타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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